티스토리 뷰

아마 많은 분들이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s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갑자기 이유 모를 오류가 발생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경험도 많이 겪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동으로 어떤 이유 때문에 오류가 난건지 검색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 Fix It입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970908/how-to-use-microsoft-easy-fix-solutions


하지만 위 링크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Microsoft에서 Fix It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죠. 그렇다면 이제 Fix It을 쓰지 못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바로 Easy Fix라는 기능으로 대체했기 때문이죠.



Easy Fix는 위와 같이 어떤 문제인지만 알면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 문제점까지 알아서 찾아줬던 Fix It에 비하면 약간 불편해졌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아마 사양이 올라가면서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이를 다 제어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힘들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저는 테스트로 6번째 "장치 및 프린터 관련 문제를 해결합니다."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해당 문제를 해결할 실행 파일 하나가 다운되고 실행을 하면 됩니다. 다음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지 검색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줍니다.


과거의 Fix It에 비해선 약간 불편해졌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Easy Fix도 잘만 이용하면 Windows에서 자주 일어나는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도구 만큼 누가 사용하는가도 중요하니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