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많은 보안 이슈가 생기면서 덩달아 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역시 급증했는데요. 특히 개인보다 기업도 이제는 보안에 대해 많은 관심과 투자를 하고 있죠. 그런데 과연 어떤 백신이 바이러스와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시스템을 지킬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엔 국내 최고의 보안 회사인 AhnLab에서 개발한 V3 Internet Security 9.0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개괄적인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ASD라는 AhnLab 특유의 기술로 클라우드를 이용해 8억 여개의 DB에서 실시간으로 탐지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DNA Scan을 이용한 시그니처 탐지 기능으로 여러가지 변종에 대해서도 대비할 수 있으며, 그 이외에도 URL/IP를 이용한 악성 사이트를 차단, 평판을 기반으로 미확인 프로그램 차단, 실시간으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Active Defense, 알려지지 않은 바이러스라도 행위 패턴을 기반으로 탐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V3 Internet Security 9.0의 6가지 주요 기능입니다. 바로 위에서 설명한 기술들은 이용하여 악성코드 진단, 요즘 유행하는 랜섬웨어 대응, 네트워크 보안, Active Defense, 행위/평판 진단 그리고 PC 최적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악성코드를 탐지하기 위해  V3 Internet Security 9.0에서 사용하는 6가지 탐지 기법입니다. 다른 백신에서 사용하는 기술도 있고 AhnLab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탐지 기법들도 눈에 띄네요.



마지막으로 권장되는 시스템 사양입니다. AhnLab에서 개발한 백신답게 최저사양의 컴퓨터만 아니면 구동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가볍습니다.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13


이렇게  V3 Internet Security 9.0의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위 링크를 통해 30일 무료 평가판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직접 사용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