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동안 읽은 무협지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최근 네이버 웹툰 고수에 빠져서 무협지에도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어떤 책이 인기가 많고 재밌을까 알아보다가 다른 분께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서 글을 써봤습니다.


리디북스 신무협 월간 베스트셀러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작품은 몇 개가 있지만 객관적으로 인기가 많은 작품을 찾는 건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겨우 찾은 게 리디북스에서 제공하는 순위입니다. 전생검신, 신마전설, 천뢰검협 등 재밌는 무협지를 찾으면서 몇 번씩 보이던 이름이 있네요.


리디북스 전통무협 월간 베스트셀러


이 사이트는 특이하게 신무협과 전통무협을 구분해놨어요. 아직 무협지를 그리 많이 안 읽어본 저로서는 그 차이를 명확히는 모르지만 취향에 차이가 있나 봐요. 여기도 쟁선계, 신마룡, 천중용문 등 몇 번씩 보던 이름이 있네요.


여기까진 사이트에 나와있는 작품들이고, 무협지를 많이 읽어본 건 아니지만 그동안 읽었던 무협지 중에 딱 하나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아마 무협지에 관심이 있다면 적어도 한 번쯤은 다 들어봤고 읽어보신 분도 많을 겁니다..



바로 장영훈 작가님의 보표무적입니다. 보표란 간단히 말하면 호위 무사 같은 건데 10년 간 무림맹주를 호위한 후, 강호를 떠나 평범한 삶을 사려는 주인공을 그린 작품입니다. 자세한 줄거리를 소개하기에는 읽은지 오래돼서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아무튼 아직까지도 무협지 하면 생각나는 작품 중 하나이니 아직 안 읽어보셨으면 꼭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