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ip

아주 간단한 HTML 연습장 사용법

FeeLiife 2017. 8. 2. 19:41

요즘 코딩에 대한 열기가 높아지면서 간단하게 배울 수 있는 언어 중 하나인 HTML 배우는 사람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HTML은 웹 사이트를 구성하는 언어로 웹 프로그래밍을 하려면 절대 몰라서는 안 되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정식으로 배우는 건 아니지만 말 그대로 간단하게 연습을 해보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분을 위해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직접 검색해 보시면 여러가지 기능을 가진 에디터가 많이 있습니다만 그 프로그램들은 나중에 소개하기로 하고 이 글에선 간단하게 각각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HTML 연습장을 사용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는 분도 계셨겠지만 메모장도 간단한 프로그래밍에는 꽤 괜찮은 편집기입니다. 우선 위 사진처럼 간단하게 코딩을 한 후, 저장을 합니다.



저장하실 때가 중요한데 위 사진과 같이 파일 형식모든 파일로 바꾸고, 파일 확장자html(or htm)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저장한 파일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열어보시면 위와 같이 HTML 태그가 적용된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3Schools Tryit Editor


위 링크를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뜰 겁니다. 이 사이트는 W3Schools라고 HTML을 포함해 여러가지 웹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이고, 위 링크는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HTML 연습장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왼쪽에 코딩을 한 후, Run을 누르시면 오른쪽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