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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한 번은 꼭 필요한 등기부등본, 그런데 의외로 등기부등본 발급처를 모르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 글에선 인터넷 대법원 등기소와 민원24 무인발급기 이렇게 온/오프라인 두 가지 등기부등본 발급처를 설명하겠습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먼저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위 링크를 들어가시면 중간에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등기부등본을 열람 및 발급하기 위해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보시다시피 열람 수수료는 700원, 발급 수수료는 1000원이며 열람용 등기사항증명서를 출력할 시 법적인 효력이 없으니 반드시 1000원을 내고 발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숙지하셨으면 아래 사항을 입력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습니다.


민원 24


두 번째로 오프라인에서 민원 24 무인발급기를 이용한 방법인데 문제는 무인발급기의 위치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선 무인발급기의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위 링크를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위에서 빨간색으로 네모박스가 돼 있는 "무인민원 발급안내"를 누릅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은 새로운 창이 뜨는데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설치장소 안내"를 누릅니다.



그럼 엑셀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해당 엑셀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무인발급기의 주소와 운영시간이 나와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솔직히 위 엑셀 파일을 보고 무인발급기를 찾기가 귀찮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사실 대부분 주민센터에는 무인발급기가 설치돼 있으므로, 오프라인으로 등기부등본을 발급 받고 싶으신 경우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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