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높은 용량의 파일을 웹을 통해 공유할 때 많이 사용했던 사이트였던 미디어파이어지만 요즘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많이 활용되는 거 같습니다. 미디어파이어는 앞서 말한 것처럼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웹을 통해 고용량 파일을 공유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글에선 회원가입부터 링크 공유까지 쭉 다뤄보려고 합니다.



https://www.mediafire.com/


우선 위 링크를 통해 미디어파이어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맨 위가 위 사진과 같이 돼 있을 겁니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바로 LOG IN을 통해 진행해 주시면 되고, 없으신 분들은 SIGN UP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보겠습니다.



SIGN UP을 누르시면 이와 같은 창이 뜰텐데 우리는 돈 주고 사용하실 분 아니면 제일 왼쪽의 Basic에 GET STARTED를 누르시면 됩니다. 용량은 10GB입니다.


그럼 이제 회원가입 창이 뜨는데요. 위 사진에 나와있는 것과 같이 4가지 항목에 대해서만 입력을 하시면 바로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먼저 파일 업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UPLOAD를 누르신 후, From computer를 누르시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클라우드로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창이 하나 뜨면 업로드하실 파일을 찾아서 드래그를 하시거나 열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목록에 쌓이게 되고, BEGIN UPLOAD를 누르면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내가 올린 파일을 공유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업로드가 완료된 후 화면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업로드된 파일의 목록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Share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COPY LINK를 누르신 후,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복사해서 해당 링크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오고 DOWNLOAD를 누르면 바로 해당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여러분은 저 링크만 공유해주시면 많은 사람들이 해당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http://www.mediafire.com/file/p3s3lp8x3ptzpx8/%EB%AF%B8%EB%94%94%EC%96%B4%ED%8C%8C%EC%9D%B4%EC%96%B4.zip


이건 바로 위 사진의 링큰데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